축구

이명주 결승골 도움·임창우 풀타임…알와흐다, ACL 첫 승

일병 news1

조회 97

추천 0

2020.02.18 (화) 11:31

                           


이명주 결승골 도움·임창우 풀타임…알와흐다, ACL 첫 승

'장현수 풀타임' 알힐랄은 2연승



이명주 결승골 도움·임창우 풀타임…알와흐다, ACL 첫 승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아랍에미리트(UAE) 프로축구 알 와흐다의 미드필더 이명주(30)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경기에서 도움을 기록했다.

이명주는 17일(현지시간) 이라크 아르빌의 프란소 하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알 쇼르타(이라크)와의 2020 ACL 조별리그 A조 2차전 원정 경기에서 후반 43분 폴-조제 음포쿠의 헤딩 결승 골을 어시스트했다.

K리그1 FC서울에서 뛰다 지난해 말 알 와흐다와 2년 반 계약을 하고 중동 무대로 돌아간 이명주는 10일 알 아흘리(사우디아라비아)와의 1차전에서 선발로 88분을 뛴 데 이어 이날은 풀타임 활약하며 1-0 결승 골 도움까지 올렸다.

0-0 균형이 이어지던 후반 43분 세바스티안 타글리아부에의 백힐 패스를 받은 이명주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띄운 공을 음포쿠가 헤딩 슛으로 연결했고, 공이 땅에 바운드된 뒤 왼쪽 골대를 스치고 들어갔다.

알 아흘리와의 1차전에서 극적인 동점 골로 팀에 승점 1을 안겼던 측면 수비수 임창우(28)도 풀타임 출전, 승리에 힘을 보탰다.

알 와흐다는 승점 4를 기록, A조 2위를 달렸다.

B조에 속한 디펜딩 챔피언 알 힐랄(사우디아라비아)의 중앙 수비수 장현수(29)는 샤밥 알 아흘리(UAE)와의 원정 2차전에 선발로 출전, 끝까지 뛰었다.

알 힐랄은 전반 36분과 후반 27분 바페팀비 고미스의 연속 골에 힘입어 2-1로 역전승, 샤흐르 코드로(이란)와의 1차전에 이어 2연승을 수확했다.

알 힐랄은 B조 2위(승점 6)에 자리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하기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