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프로축구 대전, 코린치앙스 공격수 안드레 루이스 영입

일병 news1

조회 258

추천 0

2020.01.19 (일) 13:53

                           


프로축구 대전, 코린치앙스 공격수 안드레 루이스 영입



프로축구 대전, 코린치앙스 공격수 안드레 루이스 영입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2부리그) 대전하나시티즌은 19일 브라질 출신 공격수 안드레 루이스(23)를 임대 영입했다고 밝혔다.

안드레 루이스는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2회, 브라질 세리에A(1부리그) 7회 우승 등을 자랑하는 브라질 명문 클럽 코린치앙스 소속이다.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세에서 프로에 데뷔한 그는 2017년 브라질 세리에B(2부리그) 산타크루스에서 35경기에 출전해 3득점을 올렸고, 2018년에는 세리에B 폰츠 프레타에서 35경기를 뛰며 11골을 터트렸다.

지난해 코린치앙스에 입단한 뒤 시즌 중 포르탈레자로 임대돼 24경기에서 2득점을 기록했다.

주 포지션은 오른쪽 윙 포워드이지만 최전방 스트라이커와 왼쪽 윙 포워드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공격수이다.

대전은 "주로 왼발을 사용하며 간결하고 정확한 슈팅과 볼 키핑, 돌파력, 연계 플레이 등 공격수가 갖춰야 할 장점을 두루 갖췄다"고 소개했다.

안드레 루이스는 "대전하나시티즌이 올해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다고 들었다. 나 역시 K리그에서 새로운 출발과 의미 있는 도전을 앞두고 있다"면서 "팀의 목표가 곧 나의 목표다. 팀에 도움이 되고 팬들에게 사랑받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