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스포츠유나이티드 "손흥민과 결별? 계약 여전히 유효"

일병 news1

조회 258

추천 0

2019.11.22 (금) 17:29

                           


스포츠유나이티드 "손흥민과 결별? 계약 여전히 유효"

'10년 신뢰 깨졌다' 보도에 반박





스포츠유나이티드 손흥민과 결별? 계약 여전히 유효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축구 스타 손흥민(토트넘)이 10년간 관계를 이어온 에이전트와 결별했다는 보도에 대해 해당 에이전트 측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손흥민을 대리해온 스포츠유나이티드는 22일 법무법인을 통해 보도자료를 내고 "해지사유가 없어 손흥민 선수와의 독점 에이전트 계약은 여전히 효력 유지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앤유엔터테인먼트(드라마 제작사·앤유)의 투자유치 설명회는 우리도 사전에 몰랐던 내용이며 손 선수 측의 연락을 받고서야 알게됐다"면서 "무단으로 손 선수의 초상을 사용해 투자유치 활동 등 불법행위를 한 것을 이유로 앤유에 계약 해지 통지를 했다"고 주장했다.

스포츠유나이티드는 손흥민과의 사이에 계약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서도 "손 선수와 회사의 서명이 날인된 독점 에이전트 계약서가 존재한다"고 반박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손흥민이 스포츠유나이티드 장 모 대표와 결별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장 대표는 손흥민에게 알리지 않고 앤유에 스포츠유나이티드를 매도하는 계약을 추진했으며, 앤유는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토트넘 초청 경기를 추진하겠다는 등의 내용으로 손흥민을 내세운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이를 뒤늦게 알게 된 손흥민 측이 최근 장 대표에게 결별을 통보했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2008년 독일 유학을 도우면서 손흥민과 인연을 맺은 장 대표는 이후 10여년간 손흥민의 국내 활동을 대리하며 돈독한 관계를 쌓아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앤유 역시 보도자료를 내고 "앤유는 스포츠유나이티드의 일부 지분을 우선 인수해 최대 주주가 됐다"면서 "손 선수 소속사의 대표자로서 정상적인 사업 활동의 일환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한 것이며 무단으로 손 선수의 초상을 사용하거나 불법적인 행위를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