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SK와 단판 앞둔 김광현 "구단과 이야기 잘하겠다"

일병 news1

조회 280

추천 0

2019.11.18 (월) 18:07

                           


SK와 단판 앞둔 김광현 "구단과 이야기 잘하겠다"

김광현, 대회 기간 중 ML 진출 희망 의사…"20일쯤 결론 나올 듯"



SK와 단판 앞둔 김광현 구단과 이야기 잘하겠다

(영종도=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야구 대표팀의 귀국 현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선수는 SK 와이번스의 '토종 에이스' 김광현(31)이었다.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대회 기간 중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진출 희망 의사를 밝혔던 김광현은 18일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뒤 취재진의 집중 질문을 받았다.

너무 많은 취재진이 몰리자 김광현은 "(정식으로) 인터뷰하겠다"며 자리를 옮겨 카메라 앞에 섰다.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진출과 관련한 질문에 "이제 구단과 상의해야 한다"며 "오늘 손차훈 (SK) 단장님과 통화를 한 뒤 내일쯤 만나 발표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로선 이야기를 잘 나누겠다는 말밖에 드릴 수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김광현은 자신에게 몰린 취재진이 부담스러운 듯 "감독님, 주장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다. 트러블 메이커가 된 것 같다"며 살짝 웃기도 했다.

이번 대회 부진에 관해선 아쉬움이 남는다며 답변을 이어갔다.

김광현은 12일 슈퍼라운드 대만전에 선발 등판해 3⅓이닝 동안 8피안타 3실점으로 부진했고, 17일 일본과 결승전엔 아예 등판하지 못했다.

그는 "결승전에 출전하고 싶었는데, 몸이 힘들었다"며 "체력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시즌엔 많은 이닝을 소화하더라도 시즌 종료 이후 체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훈련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2020년 도쿄올림픽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묻는 말엔 "대표팀에 어린 선수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며 "일본은 체력적으로 강한 어린 선수들이 많이 나왔지만, 우리는 베테랑이 많이 출전했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