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휴스턴 오클랜드 MLB데이터 분석 승무패 분석 라이브스코어 네임드 넴드 라스 토토 프로토 놀이터 승패 언오버 분석 배팅 뱃 벳
우완 찰리 모튼(13승 3패, 3.05)이 출격한다. 모튼은 커리어 통산 오클랜드 상대 1승 1패 방어율 3.80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 시즌엔 두 번 선발등판 하여 승패 없이 방어율 2.89로 호투했다.
직전 등판 시애틀전에서 5이닝동안 7피안타 6실점으로 집중타를 얻어맞고 녹-다운 당했지만 타선의 도움을 받아 승리투수가 되었다. 분명히 모튼의 베스트 피칭은 아니였다. 그러나 3이닝 동안 무실점으로 시애틀을 봉쇄했고 팀이 8점 차로 리드할 때까지 실점하지 않았다. 또한 올 시즌 6점 이상 실점 후 다음경기는 정상 궤도로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번 오클랜드전에 좋은 피칭이 예상된다.
오클랜드는 에드윈 잭슨(4승 3패, 2.97)이 선발등판한다. 잭슨은 휴스턴 상대로 커리어 통산 8번 선발등판하여 2승 2패 4.11의 방어율을 기록했으며 이번 시즌 맞붙었을 때는 승패 없이 5이닝 5피안타 2실점을 기록했다.
기록만 봤을 때는 호투했다고 할 수 있지만 장타 억제가 안되는 모습.
2실점 모두 홈런으로 실점했다. 2017년부터 땅볼/뜬공 비율이 0.66 으로 극단적으로 낮아지면서 땅볼을 유도하지 못하고 장타를 허용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게 됐다.두 달 동안 부상 악령에 시달린 휴스턴이지만 드디어 빛이 들기 시작했다. 6월 25일 이후 처음으로 외야수 조지 스프링어와 2루수 호세 알튜베, 유격수 카를로스 코레아가 라인업에 포함됐다. 또한 브라이언 맥캔, 매리스닉, 데벤스키까지 이번 주말에 복귀할 예정이다. 10일 DL리스트에 올라가 있는 맥컬러스는 9월달에 복귀가 유력하다. 시즌 막판 중요한 시기에 정상 전력으로 나아가고 있는 휴스턴.
스프링어와 알튜베 모두 오클랜드에게 안타를 쳐내며 전날 승리를 거두는데 큰 공헌을 했다. 휴스턴은 우완 선발투수 상대로 37승 16패로 우완에 강한 모습을 보이는 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