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골든스테이트 vs 보스턴 매치프리뷰]
최영준 농구 전담 스포츠 에디터([email protected])
최근 경기에서 이름값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낸 두 팀이 맞붙는다. 주인공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보스턴 셀틱스. 골든스테이트의 홈 오라클 아레나로 보스턴을 불러들인다.
골든스테이트는 샬럿 원정으로 시작된 원정 4연전을 마치고 드디어 홈으로 돌아왔다. 올 시즌 원정 성적 최고 승률을 기록하며, 원정에서도 강한 면모를 뽐냈지만 이번 원정 연전에서는 조금은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골든스테이트의 전력에 한참 못 미치는 마이애미와 올랜도에게 연달아 패했기 때문. 다행히 원정 연전의 마지막 고비였던 필라델피아전에서 3점차로 승리하면서 서부 컨퍼런스 1위 자리는 수성했다.
스티브 커 감독은 필라델피아전 승리를 "이번 시즌 최고의 승리 중 하나였다. 스테판 커리는 오늘 경기를 기점으로 장기적인 활약을 펼쳐 보일 것." 이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스테판 커리가 파울트러블에 걸리면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4쿼터 클러치 타임에서의 '빅 샷'들이 팀을 승리로 이끌면서 동료들의 찬사를 받았다.
실제로 스테판 커리는 올 시즌 평균 득점 28.4점으로 리그 전체 3위에 올라있고 총 269개의 3점을 성공시키면서 최다 3점 부분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골든스테이트에 맞서는 보스턴은 분위기가 영 좋지 못하다. 지난 6경기에서 1승 5패, 최악의 성적을 거두면서 팀 분위기 전체가 침체된 상황. 더군다나 현지에서는 카이리 어빙과 팀 동료들의 불화설까지 떠돌고 있다.
어빙이 보스턴을 떠나 뉴욕 닉스행을 고려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전부터 있었지만 루머로 여겨졌다. 그러나 올스타전 브레이크 전후로 구체적인 뉴욕 닉스의 이적설이 모락모락 피어나면서 어빙이 팀원들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다는 후문. 이에 실망한 어린 선수들의 불만은 하늘을 찌르고 있다.
팀의 중심을 잡아주며 리더쉽을 보여줘야 할 어빙이 곧 팀을 떠날것 처럼 행동하니 팀 케미스트리가 좋을리 없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1승 5패를 기록하며 동부 컨퍼런스 5위까지 추락했다. 동부 컨퍼런스 선두인 밀워키 벅스와 10.5경기 차이다. 시즌 개막 전 강력한 우승 후보로 뽑혔던 예상을 크게 벗어나는 행보다.
올 시즌 두 팀은 한 차례 맞붙었는데, 동점 14번, 역전 21번을 주고 받는 치열한 전개 끝 골든스테이트가 승리를 가져갔다. 보스턴은 골든스테이트에 비해 열세인 야투율 부분을 박스 장악력을 앞세워 세컨 찬스 득점으로 메꿨다.
이 날 보스턴의 팀 공격 리바운드는 15개로 골든스테이트를 압도했다. 마커스 모리스와 알 호포드가 각각 4개, 5개의 공격 리바운드를 잡아내면서 세컨 득점으로 이어졌다. 드마커스 커즌스가 지키고 있는 골 밑을 안방처럼 휘저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었다. 커즌스는 23분 동안 15득점 8리바운드 3어시스트를 기록했지만 코트마진 -8점을 기록하면서 보스턴의 빅맨을 버거워하는 모습을 노출했다.
맞대결 1차전
세컨 찬스 득점
골든스테이트 : 10점
보스턴 : 23점
페인트존 득점
골든스테이트 : 34점
보스턴 : 40점
보스턴의 분위기가 침체되었다고는 하나 부상자 하나 없는 완전체인 모습. 반면 골든스테이트는 존스와 루니로 인사이드 공백 확정에 이궈달라와 탐슨의 몸 상태 이상으로 출전에 물음표가 붙은 상황. 탐슨이 최근 4경기 모두 20+득점을 기록해주면서 물오른 감각을 선보였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상황이다. 골든스테이트의 화력과 수비력 모두 공백이 생길 수 밖에 없다.
골든스테이트는 보스턴 상대 이후 덴버를 상대하게 된다. 2게임 차로 서부 컨퍼런스 1, 2위를 다투고 있기 때문에 골든스테이트에게 매우 중요한 경기.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크게 무리하지 않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MATCH-인포메이션
1. 보스턴 센터 애런 베인스는 직전 휴스턴전에서 11경기만에 부상 복귀전을 치렀다. 12분 출전에 4득점 7리바운드를 기록.
2. 골든스테이트 센터 드마커스 커즌스는 직전 필라델피아전에서 FG 9-15를 기록하면서 25점, 시즌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3. 가장 최근 맞대결에서 보스턴 원정에서 승리한 골든스테이트.
4. 골든스테이트 홈, 오라클 아레나에서 보스턴은 5연속 핸디캡 승리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기준) 오라클 아레나에서 매번 자신들의 저력을 보여준 보스턴.
글=최영준
참고기록 : NBA, YAHOOSPORT, ROTOGRINDER, SPORTSBETTINGSTATS, COVERS, ESPN, BASKETBALLREFERENCE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