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BA 프리뷰 ] 댈러스 vs LA 레이커스 [01.08 10:30]
[1월 8일 댈러스 매버릭스 LA 레이커스 매치 프리뷰]
최영준 농구전담 스포츠 에디터([email protected])
l 르브론 제임스의 빈 자리
예전 르브론 제임스의 소속팀들이 그러했듯 르브론의 빈 자리를 메꾸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LA 레이커스는 1월 7일 미네소타에 또다시 패하면서 3연패를 기록하게 되었다.
무기력한 경기였다. 이번 시즌 레이커스 최악의 경기라고 평해도 될 정도였다. 1쿼터부터 점수가 크게 벌어지더니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 아무 저항도 하지 못한 채 승패가 갈렸다. 론조 볼은 23분의 출전 시간에도 불구하고 0득점(FG 0-4)에 그쳤고 조쉬 하트는 최근 두 경기 동안 (FG 5-23)을 기록하며 터무니없는 슛 감각을 보이고 있다.
르브론의 부상(크리스마스 매치 골든스테이트전 도중 부상, 이날 레이커스는 골든스테이트를 127-101로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크리스마스에 힘을 너무 쏟은 탓일까 이후 레이커스는 1승 5패를 기록하며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
르브론의 이탈 외에도 라존 론도와 카일 쿠즈마까지 부상으로 신음하고 있다. 론도는 1월 말 복귀가 점쳐지고 있고 쿠즈마는 2경기 연속 결장했다. 팀 주축 선수들의 부상으로 전력 공백이 있다곤 하나 현재의 경기력과 성적은 기대 이하다.
특히 동부 컨퍼런스 13위 뉴욕 닉스(10승 29패)에게 패한 것은 충격적이기까지 했다. 레이커스의 홈인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펼쳐진 경기였고 당시 뉴욕은 8연패를 당하고 있었다.
l 더 큰 고비는 댈러스전이다
설상가상으로 레이커스는 백투백 원정길에 오른다. 상대는 루카 돈치치가 활약 중인 댈러스(18승 21패)다. 댈러스도 최근 1승 3패를 거두면서 좋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지만, 이는 원정 4연전의 힘든 일정탓도 있다.
드디어 홈으로 돌아온 댈러스, 올 시즌 댈러스는 홈에서 15승 3패를 거두면서 안방에서만큼은 좀처럼 패하지 않는다. 치열한 '와일드 웨스트'에서 댈러스 보다 홈 성적이 좋은 팀은 덴버가 유일하다.
[덴버 홈 성적 : 16승 3패]
서부 컨퍼런스 8위부터 14위까지 7개의 팀들이 단 3경기 차이로 몰려있기 때문에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리는 댈러스에게 이번 레이커스전은 굉장히 중요한 경기다.
[LA레이커스 서부 8위, 21승 19패]
[댈러스 서부 공동 11위, 18승 21패]
이번 시즌 LA 레이커스는 댈러스를 두 번이나 물리쳤다. 그러나 두 차례 모두 레이커스 홈이었고 이번에는 댈러스로 원정을 떠나야 한다.
2018-19시즌 맞대결 전적
1차전 LA 레이커스 홈 : 114 - 113 LA레이커스 승
2차전 LA 레이커스 홈 : 114 - 103 LA레이커스 승
3차전 댈러스 홈
l 예상 라인업
그래픽=최영준
댈러스
[스미스, 돈치치, 매튜스, 반스, 조던 조합]
플레이 시간 : 1위
득실 마진 : -9.2점, 10위
LA 레이커스
[볼, 하트, 잉그램, 쿠즈마, 맥기 조합]
플레이 시간 : 7위
득실 마진 : -13점, 7위
l 레이커스 백투백 성적
그나마 레이커스가 기대를 걸어보는 건 백투백 경기 성적이 나쁘지 않았다는 것이다. 올 시즌 8번의 백투백을 치뤘는데, 5승 3패를 기록하며 승률 62%를 기록했다. 다만 르브론 없이 치른 백투백 1경기는 패배하며 그의 빈 자리를 체감했다.
글=최영준
참고 기록 : nba.com, basketballreference, espn.com, yahoosports, covers.com, sportsbettingstats, rotogrinder
댓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