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삭제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는 대상
1. 저작권 침해 : 저작물에 대한 정당한 권리가 있는 당사자(개인 및 단체) 및 무단 도용된 게시물에 대한 원본 게시물의 작성자
2. 명예훼손 및 기타 권리침해 : 게시물에 직간접적으로 언급되어 피해를 입고 있는 당사자(개인 및 단체 대표) 또는 당사자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은 대리인
게시글 삭제 요청시 필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시중단 접수자의 마스킹된 신분증 사본 1부
(본인이 아닐 경우 당사자 인감 또는 서명이 날인된 위임장)
※단체(기업, 사업체 등) 일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록증 사본 1부
-단체 증빙서류에 기재된 대표자가 아닐 경우, 단체 직인이나 대표의 인감 또는 서명이 날인된 위임장 1부
2. 저작권리자임을 소명할 수 있는 자료 (아래 中 택 1)
- 자신이 그 저작물 등의 권리자로 표시된 저작권 등의 등록증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 자신의 성명 등이나 이명으로서 널리 알려진 것이 표시되어 있는 저작물 등의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3. 삭제를 요청하는 게시글 주소 (URL)
-이미지 url을 같이 첨부하여 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위 자료들을 [email protected] 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게시글 삭제를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