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체육회, 연쇄 간담회서 코로나19 장기화 대책 논의

일병 news1

조회 419

추천 0

2020.04.08 (수) 17:54

                           


체육회, 연쇄 간담회서 코로나19 장기화 대책 논의



체육회, 연쇄 간담회서 코로나19 장기화 대책 논의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대한체육회는 8일 회원종목단체, 체육시설 관계자, 시도체육회장단, 공공스포츠클럽 관계자와 연쇄 간담회를 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체육계 피해 현황과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체육회에 따르면, 체육계 관계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충을 토로하고 정부 차원의 행정·재정 지원을 요청했다.

정부 권고에 따라 무도장, 무도학원, 체력단련장, 체육도장 등 집단 감염이 우려되는 실내 체육시설은 한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한 상태다.

또 100여개 공공스포츠클럽을 비롯해 많은 체육 기관과 시설들도 휴장에 들어갔다.

체육시설·공공스포츠클럽 관계자들은 민간 부문의 자발적 임대료 인하, 세제 혜택을 요청하고, 체육 관련 행사 취소·연기 등으로 남은 예산을 체육 부문에 투입해 줄 것을 희망했다.

아울러 체육 시설 종사자들의 생계를 위한 국회와 정부 차원의 세심한 지원책 마련도 호소했다.

한편 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는 코로나19로 연기 또는 취소된 종목별 국내외 대회 현황과 대안을 논의했다.

특히 도쿄올림픽 연기에 따른 특별대응팀 구성, 선수단 사기 진작과 경기력 유지를 위한 훈련지원 방안, 출전권 확보 노력과 관련해 긴밀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