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세인트루이스 김광현, 내일 연고지로 이동…홈구장서 훈련

일병 news1

조회 212

추천 0

2020.03.31 (화) 15:10

                           


세인트루이스 김광현, 내일 연고지로 이동…홈구장서 훈련

"홈구장서 수 명 훈련 중…훈련 환경 나을 것"



세인트루이스 김광현, 내일 연고지로 이동…홈구장서 훈련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미국프로야구 무대로 진출한 'KK'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훈련 환경이 다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김광현은 다음 달 1일(한국시간) 그동안 훈련하던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에서 연고지인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로 이동해 훈련을 이어간다.

김광현 측 관계자는 31일 전화 통화에서 "김광현은 내일 항공편을 이용해 통역인 최연세 씨와 함께 세인트루이스로 이동한다"고 전했다.

훈련은 홈구장인 부시스타디움에서 소화한다.

이 관계자는 "현재 세인트루이스 선수 수 명이 부시스타디움에서 훈련하고 있다"며 "주피터의 상황보다는 훈련 환경이 나을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스프링캠프 일정이 모두 취소되고 정규시즌 개막도 연기됐다.

각 구단은 캠프를 중단한 가운데, 세인트루이스의 선수들도 대부분 자택이나 연고지로 이동했다.

이런 가운데 김광현은 스프링캠프지에 남아 외롭게 훈련을 이어갔다.

김광현은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힘들다. 하지만 또 참아야 한다"며 착잡한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다.

반면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은 임신 7개월째인 아내 배지현 전 아나운서와 함께 그대로 스프링캠프지인 플로리다주 더니든에 잔류한다.

팀 동료들은 대부분 자택이나 연고지인 캐나다 토론토로 이동했지만, 류현진은 캐나다 당국의 미국인을 제외한 외국인 입국 금지 조처로 더니든에 남았다.

현재 더니든에 남은 토론토 투수는 류현진과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의 라파엘 돌리스 뿐이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