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전주 야구장·육상경기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일병 news1

조회 145

추천 0

2020.02.27 (목) 18:09

                           


전주 야구장·육상경기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종합스포츠타운으로 조성되는 전주월드컵경기장 주변에 들어설 육상경기장과 야구장의 윤곽이 드러났다.



전주 야구장·육상경기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전주시는 27일 '전주 육상경기장 및 야구장 건립사업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드림 포레스트'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현 전주 종합경기장 부지의 육상경기장과 야구장을 전주월드컵경기장 인근으로 이전·신축함으로써 해당 지역을 종합스포츠타운으로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총 3개의 작품이 출품된 이번 공모는 심사 전 과정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가운데 천만그루 정원 도시의 모티브를 살린 디자인과 전주월드컵경기장 등 주변과 어우러지는 설계를 담은 '드림 포레스트'가 당선작으로 결정됐다.

이 설계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디자인의 상징성이 전통문화역사도시인 전주의 이미지에 부합하고 기능별·층별 계획이 전체적인 동선과 경기관람에 적합하며 외부공간과 연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3월부터 12만㎡ 부지에 1만5천석 규모의 1종 육상경기장과 8천석 규모의 야구장을 건립하기 위한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후 시는 내년 초 공사에 착공, 오는 2023년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총공사비는 900억원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 시민의 숙원사업인 육상경기장과 야구장 신축은 종합스포츠타운으로 북부권을 발전시키는 성장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하기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