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도 비디오판독 후 심판이 직접 설명하는 방안 추진

일병 news1

조회 240

추천 0

2020.01.28 (화) 08:31

                           


MLB도 비디오판독 후 심판이 직접 설명하는 방안 추진



MLB도 비디오판독 후 심판이 직접 설명하는 방안 추진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한국프로야구는 2018년부터 설명이 필요한 판정이나 상황이 발생하면 심판이 마이크를 잡고 직접 팬과 선수들에게 설명한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도 2020년부터 비디오판독 후 심판이 마이크를 잡는 장면을 보게 될 전망이다.

AP통신은 28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선수와 팬들은 2020시즌부터 심판에게 많은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메이저리그 심판이 비디오판독 후 직접 팬들에게 설명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일본프로야구는 비디오판독을 도입하기 전부터 복잡한 상황이 발생하면 심판이 직접 팬들에게 판정의 이유를 설명했다. KBO리그도 2018년부터 심판이 직접 마이크를 잡고 팬들에게 판정의 근거를 밝혔다.

미국프로풋볼(NFL)과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에서도 비디오판독 후 심판이 설명하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다.

밥 멜빈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감독은 "팬들을 위해 좋은 일"이라며 "때때로 비디오판독 후 왜 판정이 번복되거나 유지되는지 이유를 알지 못한 채 경기를 재개한다"며 비디오판독 후 심판의 설명을 기대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경기 시간 단축'을 위해 애쓴다. 심판이 마이크를 잡으면 경기 시간을 길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메이저리그는 '공정한 판정'을 경기 시간이 늘어나도 꼭 지켜야 할 매우 중요한 영역으로 본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