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 "한선수, 복귀까지 시간 걸릴 듯"

일병 news1

조회 1,662

추천 0

2019.12.15 (일) 14:52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 "한선수, 복귀까지 시간 걸릴 듯"

"대표팀 차출, 우리가 결정할 상황 아니다"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 한선수, 복귀까지 시간 걸릴 듯

(인천=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국가대표 세터 한선수(대한항공)의 코트 복귀 시점이 예상보다 늦어질 전망이다.

프로배구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15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9-2020 V리그 남자부 삼성화재와 홈경기를 앞두고 "최근 검진 결과 한선수의 손가락이 완전히 낫지 않았다는 진단을 받았다"며 "복귀까지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선수는 지난달 10일 삼성화재전에서 오른쪽 중지 미세 골절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당초 한선수는 4주 정도 휴식을 취한 뒤 복귀할 예정이었지만, 회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박기원 감독은 "완벽하게 낫지 않은 상황이라 무리할 경우 수술을 받아야 한다"며 "수술대에 오르면 사실상 올 시즌 남은 경기에서 모두 뛸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박 감독은 "우리는 시즌 중후반을 노리는 만큼, 천천히 기다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선수의 회복이 예상보다 느려지면서 남자 배구대표팀에도 차질이 생겼다.

대표팀은 22일 진천선수촌에 입촌해 훈련을 시작한 뒤 다음 달 7일부터 중국 장먼시에서 열리는 2020년 도쿄올림픽 남자배구 아시아대륙 예선을 치러야 한다.

대한민국배구협회는 11일 한선수, 황택의(KB손해보험) 등 세터 2명이 포함된 14명의 대표팀 엔트리를 발표했다.

만약 한선수의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면 대체 선수 선발을 고려해야 한다.

박기원 감독은 "한선수의 차출 여부에 관해 우리가 판단할 수 없다. 오해 소지가 생길 수 있다"며 "나라에서 원하면 차출을 반대할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