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아쉬운 판정' 받아들인 김경문 감독 "프리미어12 인기를 위해"

일병 news1

조회 361

추천 0

2019.11.12 (화) 18:29

                           


'아쉬운 판정' 받아들인 김경문 감독 "프리미어12 인기를 위해"



'아쉬운 판정' 받아들인 김경문 감독 프리미어12 인기를 위해



(지바=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프리미어12가 더 많은 인기를 가지려면 서로 믿음이 없어서는 안 됩니다."

김경문 한국 야구 대표팀 감독이 '오심 논란'이 불거진 심판 판정에 항의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김 감독은 12일 일본 지바 조조마린스타디움에서 대만과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2차전에 나서기 전에 이러한 속마음을 드러냈다.

논란에 휩싸인 상황은 11일 슈퍼라운드 1차전 미국과의 경기에서 나왔다.

한국이 3-0으로 앞선 3회 말, 1루 주자 김하성이 이정후의 2루타에 득점을 노리며 홈으로 슬라이딩을 했는데, 주심은 태그아웃을 선언했다.

비디오판독에서도 미국 포수 에릭 크라츠가 김하성을 정확히 태그하지는 못한 것으로 나왔지만,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한국은 아쉬움을 뒤로 하고 남은 경기에 임했고, 5-1로 승리했다.

김 감독은 경기 후 "결과가 아쉽지만 깨끗하게 인정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쉬운 판정' 받아들인 김경문 감독 프리미어12 인기를 위해



그는 "지금 대회에 우리나라와 일본 경기 외에는 관중도 별로 없다"며 판정 논란이 커지면 대회 흥행에 더욱 찬물을 끼얹는 상황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또 "앞으로 심판이 중요한 경기에 나서지 않으려고 할 수도 있다"며 "심판이 아무리 열심히 본다고 해도 우리는 아쉬울 수 있다"며 심판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면서도 "앞으로 우리 경기에 일본인 주심이 안 들어오도록 신경 써주지 않을까"라며 대회 주최 측이 판정에 예민해진 한국을 배려해주기를 기대했다.

한국은 대만을 상대로 대회 5연승에 도전한다. 대만은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둘러싸고 한국과 경쟁하는 국가다.

김 감독은 "라인업은 변화 없다. 대만 선발투수 장이는 쉬운 투수가 아니다. 우리도 공격을 잘해야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