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기흥 회장, ANOC 총회서 내년 서울 총회 홍보

일병 news1

조회 4,239

추천 0

2019.10.19 (토) 11:29

                           


이기흥 회장, ANOC 총회서 내년 서울 총회 홍보



이기흥 회장, ANOC 총회서 내년 서울 총회 홍보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스포츠 외교 활동을 마무리하고 19일 귀국한다.

이 회장은 18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제24차 국가올림픽위원회총연합회(ANOC) 총회에 참석해 내년 서울에서 열리는 제25차 ANOC 총회를 홍보했다.

서울 ANOC 총회는 내년 11월 25∼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2020년은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라 개최의 의미를 더한다.

이 회장은 세계 각국의 국가올림픽위원회(NOC),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종목별 국제연맹, 각종 국제대회조직위원회 등 약 1천명의 국제 스포츠 관계자를 대상으로 서울 총회 개요와 숙박, 각종 프로그램 등을 설명했다.

ANOC 총회는 해마다 전 세계 206개국 국가올림픽위원회(NOC) 대표가 참석하는 회의로 각 NOC의 현안을 논의하고 세계 주요 인사와 교류 활동을 펼치는 대표적인 국제 스포츠 행사 중 하나다.

이 회장은 올해 ANOC 총회 기간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셰이크 아흐마드 알파하드 알사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의장, 러시아·중국·일본올림픽위원회 위원장 등과 만나 내년 도쿄올림픽 욱일기 허용, 방사능 식자재 사용에 문제를 제기하고 아시아 국가들의 협력·연대 방안을 모색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