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박미희 흥국 감독 "통합우승" vs 5개팀 사령탑 "봄배구 하겠다"

일병 news1

조회 3,653

추천 0

2019.10.17 (목) 15:07

                           


박미희 흥국 감독 "통합우승" vs 5개팀 사령탑 "봄배구 하겠다"

2019-2020 프로배구 미디어데이 행사서 시즌 개막 앞둔 각오 밝혀

흥국생명-한국도로공사, 19일 인천서 V리그 여자부 개막전 대결



박미희 흥국 감독 통합우승 vs 5개팀 사령탑 봄배구 하겠다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여자프로배구 정규리그 개막을 이틀 앞둔 여자부 6개 구단 사령탑들이 치열한 순위 다툼이 예상되는 새 시즌에 선전을 다짐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도드람 2019-2020시즌 V리그 여자부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감독과 간판선수들로부터 새 시즌에 임하는 각오를 들었다.

2018-2019시즌 통합우승을 달성한 흥국생명의 박미희 감독은 2년 연속 통합우승에 강한 의지와 함께 자신감을 드러냈다.

박미희 감독은 우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팀을 꼽아달라는 주문에 "우승 후보는 흥국생명"이라며 주저 없이 자기 팀이라고 대답한 뒤 "농담이었고 우리가 1강(强)은 아닌 여섯 팀이 6중(中)인 것 같다. 이유는 지난 시즌 힘들었던 팀들이 취약 포지션을 보강했기 때문이다. 이번 시즌 쉬운 경기가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미희 흥국 감독 통합우승 vs 5개팀 사령탑 봄배구 하겠다



박 감독은 이어 "비시즌에 모든 팀이 국제대회가 많아 에이스와 연습할 시간이 부족했고, 체력적으로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대표팀 선수들이 돌아온 후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준비했다. 외국인 선수가 늦게 합류했지만 통합우승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 "이재영 선수가 국가대표로 잘해줬다"면서 팀에서도 주포 역할을 해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내고 나서 꼭 이겨보고 싶은 팀으로는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맞붙었던 한국도로공사와 연습경기 패배를 안겼던 GS칼텍스를 꼽았다.

나머지 5개 팀 감독은 한 목소리로 우승 후보를 흥국생명이라고 지목한 뒤 포스트시즌 진출에 강한 의욕을 보였다.

지난 시즌 챔프전 우승컵을 내준 한국도로공사의 김종민 감독은 "흥국생명이 가장 강한 것 같다. 빈틈이 없어 보이고 박미희 감독님이 욕심을 많이 낸다"면서 "외국인 선수가 늦게 합류했지만 올 시즌도 '봄 배구'를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미희 흥국 감독 통합우승 vs 5개팀 사령탑 봄배구 하겠다



김종민 감독은 이겨보고 싶은 팀으로는 '30년 지기' 차상현 감독이 지휘하는 GS칼텍스를 조준했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대결에서 GS칼텍스를 물리친 김 감독은 '올해는 몇위?' 라는 차 감독의 질문에 '너보다는 위'라고 답변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 시즌 '봄 배구'에 성공했던 GS칼텍스의 차상현 감독은 "한수지와 (메레타) 러츠가 오면서 높이가 좋아졌다"면서 "지난 시즌보다 전체적으로 여자배구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지만 봄 배구를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미희 흥국 감독 통합우승 vs 5개팀 사령탑 봄배구 하겠다



지난 시즌 후 IBK기업은행의 지휘봉을 잡은 김우재 감독은 "4월 12일 부임 후 수비 등에 신경을 썼다. 1등과 꼴찌의 차이가 크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플레이오프를 넘어 챔프전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대건설의 이도희 감독은 "흥국생명이 강할 것 같지만 어떤 팀도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면서 "고예림을 영입해 레프트 공격이 살아났기 때문에 봄 배구에 가겠다"고 말했다.

또 최하위 KGC인삼공사의 서남원 감독은 "세터 염혜선의 대표팀 차출로 손발을 맞추지 못했지만 기존 선수들과 조합을 이뤄 작품을 만들어보겠다"면서 "봄 배구를 넘어 그 이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V리그 여자부는 19일 오후 4시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흥국생명-한국도로공사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