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 애리조나교육리그에 '로봇 심판' 도입

일병 news1

조회 2,479

추천 0

2019.09.22 (일) 08:28

                           


MLB, 애리조나교육리그에 '로봇 심판' 도입



MLB, 애리조나교육리그에 '로봇 심판' 도입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매해 가을 유망주들이 뛰는 애리조나교육리그에 자동 볼-스트라이크 시스템(automated ball-strike system·ABS)인 '로봇 심판'을 도입한다.

22일(한국시간) MLB닷컴에 따르면, MLB 사무국은 올해 3년간 제휴 협약을 한 독립리그에서 시험 적용한 로봇 심판을 마이너리그를 대상으로 한 교육리그에서 테스트한다.



MLB, 애리조나교육리그에 '로봇 심판' 도입

로봇 심판은 레이더로 볼의 궤적을 추적하는 트랙맨 시스템을 활용해 기계가 스트라이크와 볼을 판정하는 것을 일컫는다. 홈 플레이트 뒤에 서 있는 심판은 귀에 꽂은 이어폰을 통해 기계의 시그널을 듣고 스트라이크와 볼 판정을 내린다.

과거엔 스트라이크 판정을 못 받았던 공이 로봇 심판 시스템에선 스트라이크가 되는 등 투수와 타자들은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해야 한다고 MLB닷컴은 내다봤다.

MLB닷컴은 또 절묘한 포구로 심판의 눈을 속여 스트라이크 판정을 유도하던 포수들의 '프레이밍'도 로봇 심판 체제에선 위력을 잃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MLB 사무국은 메이저리거와 마이너리거, 구단의 심리적인 반발을 줄이고자 독립리그에서 먼저 로봇 심판을 시험했다.

MLB 사무국은 그간 비디오 판독, 투구 시간 계측, 연장전 승부치기 등 다양한 제도를 애리조나교육리그에서 실험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