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손흥민, 레스터전서 시즌 1호 도움…리그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일병 news1

조회 3,326

추천 0

2019.09.21 (토) 21:28

                           


손흥민, 레스터전서 시즌 1호 도움…리그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손흥민, 레스터전서 시즌 1호 도움…리그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서울=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27)이 시즌 첫 도움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21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 2019-2020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서 전반 29분 해리 케인의 선제골을 도왔다.

19일 펼쳐진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1차전 원정에서 전반 동안 휴식을 취하며 체력을 비축한 손흥민은 레스터시티전에서 케인과 투톱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초반부터 주도권을 쥐고 상대를 밀어붙였지만, 골은 좀처럼 터지지 않았다.

레스터시티는 수비 후 날카로운 역습으로 반격했다. 전반 16분에는 윌프레드 은디디가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었으나 비디오판독(VAR) 끝에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득점이 인정되지는 않았다.

상대에게 분위기가 넘어가려고 할 즈음, 토트넘은 빠른 공격으로 마침내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이 중심에 있었다.

후방에서 한 번에 넘어온 패스를 빠른 스피드를 이용해 잡아낸 손흥민은 뒤에서 쇄도해 들어오던 케인에게 감각적인 힐패스를 내줬다.

케인은 수비에 밀려 넘어지면서도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공에 발을 갖다 댔고,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이 경기 전까지 레스터시티와 개인 통산 9번(정규리그 7경기·FA컵 2경기)의 맞대결에서 5골 3도움(정규리그 4골 2도움·FA컵 1골 1도움)을 기록했던 손흥민은 어시스트를 하나 더 추가하며 레스터시티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이어갔다.

지난 라운드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2골을 몰아쳤던 그는 시즌 첫 도움을 올리며 리그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상승세를 탔다.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워 토트넘은 전반전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