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남자배구 대표팀 임도헌호, 프로팀과 4차례 연습경기

일병 news1

조회 2,217

추천 0

2019.07.21 (일) 07:27

                           


남자배구 대표팀 임도헌호, 프로팀과 4차례 연습경기

도쿄올림픽 세계 예선 앞두고 실전 경기력 점검



남자배구 대표팀 임도헌호, 프로팀과 4차례 연습경기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실전 경기력을 끌어올려라'

2020년 도쿄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남자배구 대표팀이 프로팀과 연습 경기로 선수들의 실전 감각 조율과 조직력 끌어올리기에 나선다.

임도헌 감독이 이끄는 남자 대표팀은 23일 KB손해보험과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26일 현대캐피탈, 30일 한국전력, 8월 1일 삼성화재와 차례로 맞붙는다.

지난달 30일 충북 진천선수촌에 입촌해 20일 넘게 담금질해왔던 대표팀이 실전 경기력을 점검할 기회다.

앞서 임도헌 감독은 소집 1, 2주 차에 선수들의 기초 체력을 끌어올린 뒤 3, 4주 차 전술훈련에 이어 마지막 5주 차에는 프로팀과 연습경기로 실전 경기력을 끌어올리겠다는 단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임도헌 감독은 "선수들이 V리그 일정이 끝난 후 경기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연습경기를 통해 떨어진 경기 감각을 살리고, 선수들 간의 호흡을 맞추며 전술적 플랜을 구상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습경기는 임 감독의 요청을 받은 신진식 삼성화재 감독과 권순찬 KB손해보험 감독,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성사됐다.

연습경기에서는 주전 세터 한선수(대한항공)가 토스를 올리는 가운데 라이트 문성민(현대캐피탈), 박철우(삼성화재), 레프트 정지석(대한항공), 센터 신영석(현대캐피탈) 등이 호흡을 맞추며 전술을 가다듬을 예정이다.



남자배구 대표팀 임도헌호, 프로팀과 4차례 연습경기



남자대표팀은 네 차례 연습경기를 끝으로 출국하며, 8월 9일부터 11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올림픽 세계예선에 참가한다.

올림픽 세계예선에서는 같은 B조에 편성된 미국(세계 2위), 벨기에(12위), 네덜란드(15위)와 조 1위에 주는 올림픽 직행 티켓을 다툰다.

세계 24위인 한국은 올해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준우승을 차지한 미국에 객관적인 전력에서 밀리는 가운데 직행 티켓을 따지 못하면 내년 1월 대륙 예선에서 올림픽 출전권 확보에 다시 도전해야 한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