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우라와전 앞둔 울산 "1차전 승리에도 공격으로 대응…방심 없다"

일병 news1

조회 685

추천 0

2019.06.25 (화) 16:26

                           


우라와전 앞둔 울산 "1차전 승리에도 공격으로 대응…방심 없다"





우라와전 앞둔 울산 1차전 승리에도 공격으로 대응…방심 없다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울산 현대가 원정 1차전 승리로 8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했지만 2차전도 공격적인 대응으로 반드시 이기겠다고 다짐했다.

울산은 26일 오후 8시 울산 문수경기장에서 우라와 레즈(일본)와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홈경기를 치른다.

19일 열린 원정 1차전에서 주민규, 황일수의 연속골로 2-1 역전승을 거둔 울산은 이번 2차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8강에 오른다.

김도훈 울산 감독은 25일 울산현대호텔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내일 경기는 정말 중요하다. 16강 통과를 위해 정신적으로도 많이 준비했고, 반드시 이기도록 하겠다"고 출사표를 냈다.

기자회견에 함께 참석한 미드필더 김인성도 "작년 16강에서 1차전을 이기고 2차전에서 져서 탈락했다"라면서 "올해는 방심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8강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우라와전 앞둔 울산 1차전 승리에도 공격으로 대응…방심 없다

울산은 지난해 이 대회 16강에서 수원 삼성과 격돌해 1차전 홈경기에서는 1-0으로 이겼으나 적진에서 치른 2차전에서 0-3으로 완패해 8강 진출에 실패했다. 김인성은 "무조건 이기는 생각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우라와 원정에서) 다친 선수는 없었으나 힘든 경기를 하고 왔다. 잘한 부분도 있지만 안 된 부분도 있었는데 미팅을 통해서 선수들과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자 준비했다"면서 "나 또한 우리 선수들을 믿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우라와가 1차전 패배를 극복하려고 보다 적극적인 공세를 취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 감독은 "상대 공격을 막는 것보다 우리가 잘할 수 있는 공격을 통해 대응하겠다"며 맞불 작전을 예고했다.

울산은 지난 주말 K리그 경기를 치르지 않았다.

김 감독은 "선수들의 피로 해소에 좋은 기회였다"면서 "우리가 잘했던 부분을 상기시키며 준비했다. 부족했던 부분도 미팅을 통해 보완하며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우라와전 앞둔 울산 1차전 승리에도 공격으로 대응…방심 없다

한편, 오쓰키 쓰요시 우라와 감독은 "시작부터 적극적으로 나서서 경기를 지배하겠다"고 밝혔다.

공격수 고로키 신조는 "홈경기에서 져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축구에서 불가능한 것은 없다"라면서 "우리가 2007년 대회에서 우승했을 때도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해냈다. 이런 어려움을 이겨내야 우승할 수 있다. 이른 시간에 득점해야 상대를 압박할 수 있다. 선제골을 넣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1

병장 오도리찌

2019.06.26 20:02:50

울산 화이팅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