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월드컵 결전지에 닻 내린 정정용호 '새 역사 시작된다'

일병 news1

조회 190

추천 0

2019.05.20 (월) 10:25

                           


월드컵 결전지에 닻 내린 정정용호 '새 역사 시작된다'

대표팀, FIFA U-20 월드컵 1차전 장소 이동…25일 포르투갈과 첫 경기





월드컵 결전지에 닻 내린 정정용호 '새 역사 시작된다'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멕시코 4강 신화 재현'을 꿈꾸는 한국축구의 미래들이 마침내 결전지에 첫발을 내디뎠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이 20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첫 경기를 치르는 폴란드 비엘스코 비아와에 안착했다.

지난 5일 출국해 폴란드 그니에비노에 마지막 훈련 캠프를 차리고 담금질을 이어온 대표팀은 현지시간 19일 늦은 밤 비엘스코 비아와의 팀 호텔에 도착해 여장을 풀었다.

오는 24일부터 폴란드 6개 도시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포르투갈,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과 함께 이른바 '죽음의 조'로 꼽히는 F조에 속했다.



월드컵 결전지에 닻 내린 정정용호 '새 역사 시작된다'

대표팀은 25일 오후 10시 30분 비엘스코 비아와에서 우승 후보 중 하나인 포르투갈과 이번 대회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른다.

포르투갈은 U-20 월드컵의 전신인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두 차례(1989, 1991년)나 정상을 밟았고, 지난해 유럽축구연맹(UEFA) U-19 챔피언십에서는 이탈리아를 꺾고 우승한 강팀이다.

한국은 포르투갈과 대결한 뒤 티히로 옮겨 29일 오전 3시 30분 남아공, 6월 1일 오전 3시 30분 아르헨티나와 차례로 맞붙는다.

남아공은 2019 아프리카축구연맹(CAF) U-20 네이션스컵에서 나이지리아를 승부차기 끝에 따돌리고 3위를 차지해 2회 연속 FIFA U-20 월드컵 출전권을 딴 복병이다.

아르헨티나는 이 대회에서 역대 가장 많은 여섯 차례나 우승한 나라다.

만만한 상대는 하나도 없다.



월드컵 결전지에 닻 내린 정정용호 '새 역사 시작된다'

그래도 태극전사들은 자신감에 넘친다.

최종엔트리 21명에 들었던 공격수 정우영(바이에른 뮌헨)이 소속팀 사정으로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했지만 한국축구의 미래를 짊어질 미드필더 이강인(발렌시아)과 김정민(리퍼링), 수비수 김현우(디나모 자그레브) 등 해외파 4명을 포함한 정예멤버들이 이번 대회에 나선다.

공격수 전세진(수원)·조영욱(서울)·오세훈(안산)·엄원상(광주), 수비수 이지솔(대전) 등 어리지만 프로축구 K리그에서도 팀의 주축으로 뛰는 선수들 역시 대거 발탁했다.

정정용 감독은 출국 전 이번 대회 목표로 '어게인(Again) 1983!'을 외쳤다.

36년 전인 1983년은 멕시코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우리나라가 역대 최고 성적인 4강 진출의 역사를 쓴 해다.

선수들은 머뭇거림 없이 우승까지 이야기한다.



월드컵 결전지에 닻 내린 정정용호 '새 역사 시작된다'

18세의 막내 이강인은 지난달 대표팀에 합류하면서 "형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고, 재미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낸 뒤 "모든 팀이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고, 우리도 큰 목표를 가지고 폴란드에서 가장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진행된 최종훈련에는 참여하지 못하고 폴란드 현지에서 대표팀에 가세한 김현우도 "우리를 보고 '황금세대'라고 하는데 자만해서는 안 되겠지만 움츠러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역사를 한 번 써보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대표팀은 그니에비노에서 훈련하면서 이번 대회 출전국인 뉴질랜드, 에콰도르와 평가전을 치렀다.

12일 뉴질랜드와 경기에서는 조영욱의 득점으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7-6으로 이겼고, 18일 에콰도르전에서는 이강인의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다.

뉴질랜드는 지난해 오세아니아축구연맹(OFC) U-20 챔피언십 1위 팀이고, 에콰도르도 올 초 열린 남미축구연맹(CONMEBOL) U-20 챔피언십에서 사상 첫 우승을 차지한 팀이다.

특히 에콰도르는 우리나라의 이번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 상대인 아르헨티나를 남미 대회 예선(1-0 승)과 결선(2-1 승)에서만나 두 차례 모두 꺾은 바 있다.

대표팀은 비엘스코 비아와에서 매일 한 차례 예정된 공식훈련을 하면서 포르투갈전을 대비한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