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발목 부상' 케인, 내이션스리그 4강 앞둔 잉글랜드 대표팀 승선

일병 news1

조회 71

추천 0

2019.05.17 (금) 06:47

                           


'발목 부상' 케인, 내이션스리그 4강 앞둔 잉글랜드 대표팀 승선



'발목 부상' 케인, 내이션스리그 4강 앞둔 잉글랜드 대표팀 승선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의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을 앞두고 발목 부상에서 회복 중인 '캡틴' 해리 케인(토트넘)을 27명의 소집 명단에 포함했다.

잉글랜드 축구협회는 16일(이하 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7일 포르투갈 기마랑이스에서 펼쳐지는 네덜란드와 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을 대비해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선택한 27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서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마커스 래시퍼드(맨유), 카일 워커, 라힘 스털링(이상 맨시티), 델리 알리, 키어런 트리피어, 대니 로즈, 에릭 다이어, 해리 윙크스(이상 토트넘) 등 쟁쟁한 선수들을 대거 포함했다.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골잡이' 케인을 선택한 것이다.

케인은 지난 4월 맨시티를 상대로 펼친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발목을 다친 이후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이에 대해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BBC와 인터뷰에서 "케인이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한국시간 6월 2일)에 대비해 몸을 만들고 있다"라며 "대표팀의 문을 활짝 열고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이후에도 케인의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라며 "토트넘에서 펼쳐지는 일은 대표팀의 케인 활용 방안을 잘 알려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발목 부상' 케인, 내이션스리그 4강 앞둔 잉글랜드 대표팀 승선



아직 부상에서 완전하게 회복되지 않았지만 케인의 상황을 계속 지켜보면서 최종 발탁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게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생각이다.

이 때문에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최종엔트리(23명)보다 많은 27명을 선발해 훈련을 치르고 나서 4명을 탈락시킬 계획이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케인이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에 뛸 수 있을지는 확실치 않다. 다만 이번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케인의 정확한 상태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하기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