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프로배구 한국전력, 수석코치에 권영민…트레이너 3명 교체

일병 news1

조회 1,876

추천 0

2019.05.16 (목) 09:25

                           


프로배구 한국전력, 수석코치에 권영민…트레이너 3명 교체

새 시즌 대비한 리빌딩 작업…일본 등지로 해외 전지훈련 계획



프로배구 한국전력, 수석코치에 권영민…트레이너 3명 교체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남자프로배구 한국전력이 다가오는 2019-20시즌 도약을 위반 준비를 마쳤다.

한국전력은 16일 수석코치를 맡아왔던 장병철 감독이 사령탑으로 승진함에 따라 권영민 코치를 수석코치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엄창섭 코치는 유임돼 권영민 수석코치와 함께 장병철 감독을 보좌한다.

또 OK저축은행에 몸담았던 김국진 트레이너를 수석 트레이너로 영입하고, 안요한 외국인 선수 통역 겸 트레이너와 계약하는 등 트레이너 3명을 전원 교체했다.

코치진 개편은 이번 2018-19시즌 남자부 7개 구단 중 최하위로 밀린 한국전력이 새 시즌에 중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한 리빌딩 작업의 하나다.

한국전력은 이달 초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에서 1순위 지명권을 받아 최대어로 꼽혔던 캐나다 출신의 '거포' 가빈 슈미트(33·208㎝)를 잡았다.



프로배구 한국전력, 수석코치에 권영민…트레이너 3명 교체



또 삼성화재에서 뛴 뒤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 세터 이민욱을 영입했고, 삼성화재와 2대 2 트레이드를 통해 208㎝의 장신 센터 정준혁과 리베로 김강녕을 데려와 취약 포지션을 보강했다.

한국전력 관계자는 "선수들의 체계적인 체력 관리와 부상 방지를 위해 트레이너를 교체했다"면서 "외국어 능력이 뛰어난 안요한 통역 겸 트레이너는 장병철 감독과 외국인 선수인 가빈의 가교 구실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병철 감독은 "전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다른 팀과 조건이 맞는다면 전 포지션에 걸쳐 트레이드 가능성을 아직 열어두고 있다"면서 "우리 선수들이 패배 의식을 벗어던지고 모든 포지션에서 내부 경쟁을 통해 전력 상승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배구 한국전력, 수석코치에 권영민…트레이너 3명 교체



지난달 29일부터 새 시즌을 대비한 담금질을 시작한 한국전력은 2박 3일 일정의 국내 전지훈련과 일본 등 해외 전지훈련을 추진 중이다.

장 감독은 "새 시즌 목표는 일단 중위권으로 도약하는 것이지만 기회가 된다면 최대한 높이 올라가고 싶다"면서 "선수들과 소통하며 한국전력의 배구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