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생애 첫 우승 노리는 전광인 "올해 반드시 웃겠다"

일병 news1

조회 1,741

추천 0

2019.02.14 (목) 22:23

                           


생애 첫 우승 노리는 전광인 "올해 반드시 웃겠다"







(안산=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한국 배구 최고 레프트로 꼽히는 전광인(28)은 지난해까지 '소년 가장'으로 불렸다.

약체 한국전력에서 홀로 분투하며 팀을 이끌었다.

지난 시즌을 마치고 자유계약 신분이 된 전광인은 현대캐피탈로 이적했고, 올 시즌 처음으로 선두 경쟁을 경험하고 있다.

14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OK저축은행과 원정 경기에서 3-0 승리를 거두고 만난 전광인은 "프로 데뷔 후 선두 경쟁은 거의 처음"이라며 "부담되지 않는다고 하면 거짓말"이라고 했다.

그러나 전광인은 "높은 순위에서 경쟁을 펼치니 즐겁고 재밌다"며 "반드시 올해 우승의 기쁨을 누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실 현대캐피탈의 최근 팀 분위기는 그리 좋지 않았다.

베테랑 문성민이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크리스티안 파다르(등록명 파다르)-전광인-문성민의 '삼각편대'가 무너졌고, 대들보인 세터 신영석도 다쳐 팀 전력이 뿌리째 흔들렸다.

현대캐피탈은 5라운드에서 최하위 한국전력과 6위 KB손해보험에 연거푸 완패했다.

전광인은 "사실 그동안 팀 분위기가 처져있었던 건 사실"이라며 "그러나 오늘 승리로 다시 분위기를 찾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 2연패를 하면서 (팀 성적에 관한) 불안한 마음이 없었던 건 아니다"라며 "그러나 내색하지 않고 플레이했던 게 오늘 승리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어느 팀이나 굴곡은 있다"며 "6라운드부터는 안정적인 플레이로 우리의 배구를 하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광인은 이날 팀 내 두 번째인 15득점을 기록했다. 공격 성공률은 무려 75%에 달했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