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박항서 고향' 산청군 방문한 베트남 기업 "농특산물 사겠다"

일병 news1

조회 789

추천 0

2019.02.12 (화) 15:23

                           


'박항서 고향' 산청군 방문한 베트남 기업 "농특산물 사겠다"

산청 6개 기업, 14개 품목 53만9천달러 어치 수출의향·계약





'박항서 고향' 산청군 방문한 베트남 기업 농특산물 사겠다

(산청=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베트남 무역기업이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고향인 경남 산청군 내 기업체를 방문하고 농특산물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산청군은 베트남 무역기업인 능요(RUNG NHO)사가 산청을 찾아 모두 53만9천달러(6억600만원) 규모의 농특산물 수출의향 및 계약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능요사는 지난 이틀간 산청지역 한방 가공식품 생산기업인 자연애제약, 동의초석잠영농조합법인 등 지역 기업 6곳을 잇따라 방문해 14개 품목에 대한 계약을 맺었다.

이 회사는 올해 1월 산청지역 산양산삼주 수출에 이은 2차 수출 협의와 함께 곶감과 버섯 등 농특산물 추가 수출을 협의하기 위해 산청을 찾았다.

능요사는 2016년 9월 첫 방문 이후 현재까지 모두 5번째 방문하는 등 산청과 각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박항서 고향' 산청군 방문한 베트남 기업 농특산물 사겠다

이 회사 관계자는 "박 감독 고향인 산청지역 우수한 제품을 소개해 준 산청군 기업들과 군청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수출계약 체결 특산물 외에도 다양한 지역 생산물을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산청군은 지난해 12월 8일부터 베트남 하노이 빈컴로얄시티에서 '산청 우수농산물 베트남 판촉전과 수출상담회'를 열어 170만달러 규모 수출의향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박 감독은 당시 이 행사장을 방문해 판촉전 참가자들을 격려하는 등 힘을 보탰다고 산청군 관계자는 전했다.



'박항서 고향' 산청군 방문한 베트남 기업 농특산물 사겠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