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새 클럽으로 무장한 타이거 우즈 "더 강해져 돌아왔다"(종합)

일병 news1

조회 561

추천 0

2019.01.23 (수) 15:44

                           


새 클럽으로 무장한 타이거 우즈 "더 강해져 돌아왔다"(종합)

"최호성 스윙은 보기만 해도 허리 아플 듯…가을 아시아 원정은 미정"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동계훈련 동안 체육관에서 살다시피 했다. 다리에 힘이 붙었다. 시즌이 끝날 때까지 쌩쌩할 것 같다"

새해 첫 출전을 앞둔 타이거 우즈(미국)가 충전을 완벽하게 마쳤다고 장담했다.

25일(한국시간) 시작하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을 이틀 앞둔 23일 대회 장소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호야의 토리파인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연습 라운드에 나선 우즈는 자신만만했다.

우즈는 이날 조던 스피스(미국)와 함께 10개 홀을 돌았다.

그는 "내 능력치를 정확하게 알게 됐다"면서 "사실 작년 이 대회에 출전했을 때는 내 능력을 제대로 몰랐다. 그땐 러프에서 빠져나오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이제는 더는 다리를 질질 끌지 않아도 된다. 밤새 끙끙 앓을 일도 없다. 작년과 전혀 다르다"고 큰소리를 쳤다.

지난해 우즈는 이 대회에서 간신히 컷을 통과한 뒤 공동 23위로 마무리해 '절반의 성공'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작년에는 그렇게 많은 대회에 출전하리라 예상을 못 했기에 시즌 막판에는 체력이 고갈돼 힘들었다"는 우즈는 쉬는 동안 체력을 충분히 보강했다며 "더 강해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견에서 우즈는 '낚시꾼 스윙'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최호성(45)의 PGA투어 대회 출전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가 페블비치프로암 대회에서 출전한다고 알고 있다. 제리 켈리와 라운드하는 (미국프로풋볼 스타) 애런 로저스가 최호성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트위터에 올린 것도 읽었다. 그들이 함께 경기하는 걸 보고 싶다"면서 "최호성의 피니시는 놀랍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허리가 아픈 느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우즈는 가을에 한국, 중국, 일본에서 차례로 열리는 아시안스윙 대회 출전 여부는 아직 정한 게 없다고 설명했다.

우즈는 이날 새 시즌을 함께 할 새 클럽도 공개했다.

드라이버와 3번 우드는 테일러메이드가 새로 내놓은 M5 시리즈로 바꿨다. 작년까지 그는 테일러메이드 M3 드라이버와 M1 3번 우드를 썼다.

아이언에는 'P7 TW'라는 로고가 박혀 있었다. 테일러메이드가 만든 7번째 'TW' 모델이라는 뜻으로 보인다. 'TW'는 '타이거 우즈'(Tiger Woods)의 머리글자를 딴 브랜드 이름이다.

우즈는 작년에 'P1 TW' 프로토타입 아이언을 사용했다. 프로토타입은 판매용이 아니라 특정 선수를 위해 별도로 제작한 제품이다.

퍼터는 지난해 투어챔피언십 우승을 안긴 스카티 캐머런의 뉴포트2 GSS 모델 그대로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