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기사회생' 아산 축구단, 12일부터 전훈…"축구붐 일으키겠다"

일병 news1

조회 551

추천 0

2019.01.03 (목) 11:22

                           


'기사회생' 아산 축구단, 12일부터 전훈…"축구붐 일으키겠다"

이명주 등 경찰청 선수 주축으로 훈련…젊은 선수 수혈 예정



'기사회생' 아산 축구단, 12일부터 전훈…축구붐 일으키겠다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천신만고 끝에 프로축구 K리그2(2부리그)에 참가하게 된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이 올 시즌을 대비한 담금질에 들어간다.

박동혁 감독이 이끄는 아산 축구단은 12일부터 이달 말까지 경남 남해에서 전지훈련을 시작한다.

전지훈련에는 아시안컵 참여를 위해 축구대표팀에 소집된 주세종을 제외한 경찰청 소속 선수 25명 중 이명주를 포함한 상당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아산은 지난해 K리그2에서 우승해 1부 리그인 K리그1 자동 승격 자격을 얻었지만, 경찰청이 (의경) 선수 모집을 중단하는 바람에 승격 자격을 박탈당했다.

또 아산시의 예산 삭감 등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극적으로 구단 운영 예산을 확보했고,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경찰청 소속 선수들을 중심으로 2부리그에 참가하게 됐다.

현재 경찰청 소속 선수 중 6명은 이달 31일, 6명은 다음 달 17일 제대하기 때문에 3월 개막하는 K리그2에는 나머지 14명만 참여할 전망이다.

아산은 이에 따라 리그 참여에 필요한 최소인원(20명)을 채우기 위해 공개 테스트 등을 통해 젊은 선수들을 수혈하고 있다.

박동혁 아산 감독은 "작년에 좋은 성적을 냈던 것처럼 어려운 여건이지만 팀이 올해 유지된 만큼 아산에 축구 붐을 일으켜 시민구단을 창단하는 밑거름을 마련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 감독은 이어 "젊은 선수들을 중심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선수들을 찾고 있다"면서 "일부는 임대 선수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