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새해가 밝았다"…전국 해맞이 명소 부푼 희망 '가득'

일병 news1

조회 799

추천 0

2019.01.01 (화) 15:00

                           


"새해가 밝았다"…전국 해맞이 명소 부푼 희망 '가득'

강릉 정동진 등 해맞이 명소에 관광객 '북적'

맨몸 마라톤대회·바다 수영…건강한 새해맞이



(전국종합=연합뉴스) 기해년(己亥年) 새해 첫날인 1일 전국의 유명 해맞이 명소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은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새해 소망을 기원했다.

휴일을 맞아 스키장과 국립공원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대거 몰려 겨울의 낭만을 만끽했으며, 맨몸 마라톤대회와 펭귄 수영대회 등 이색적인 행사도 열려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해맞이 명소와 축제장에는 새해를 맞는 부푼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 찼다.



새해가 밝았다…전국 해맞이 명소 부푼 희망 '가득'



◇ "새해가 밝았다"…해돋이 명소마다 관광객 '북적'

영하권을 맴도는 강추위에도 강원 동해안을 비롯한 전국의 해맞이 명소에 관광객으로 붐볐다.

새해 첫해는 7시 33분 울산 간절곶을 시작으로 동해안 수평선 위로 힘차게 솟았다.

해맞이 명소로 손꼽히는 강릉 정동진, 울산 간절곶, 포항 호미곶, 부산 해운대 등에는 해맞이객이 해안선을 따라 길게 늘어섰다.

황금돼지해의 첫 태양이 수평선 위로 모습을 드러내자 해맞이객들은 탄성을 터뜨리며 가족·연인과 함께 저마다 간직한 새해 소망을 빌었다.

해맞이객들은 첫 태양을 카메라에 담으며 다사다난했던 2018년을 훌훌 털어버리고 행복한 2019년이 되기를 기원했다.

영하 10도 안팎을 맴도는 강추위에도 전국 해맞이 명소에는 많은 인파가 찾아 새해 소원을 빌고 각오를 다졌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양평 두물머리에는 이날 오전부터 물안개와 어우러진 해돋이를 보려는 인파가 몰렸다.

두물머리의 명물인 400여 년 수령의 느티나무 주변에는 자연 풍광을 카메라에 담으려는 가족과 연인들로 북적였다.

수원 광교산에도 많은 등산객이 몰려 해돋이를 보며 한해의 안녕을 빌었다.

광주 남한산성, 안양 비봉산, 이천 설봉산 등 도내 주요 산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열려 많은 시민이 덕담을 주고받으며 무탈한 한해를 기원했다.

팔미도 등 인천 앞바다에는 유람선 3척을 타고 선상에서 해돋이를 보려는 인파가 몰렸다.

인천 강화도 마니산에도 이날 오전 많은 등산객이 몰려 새해 첫 일출을 보며 한 해 소망을 빌었다.

광주에서는 남구 금당산에 1천여명이 찾아 풍선에 소원을 적어 날리며 새해 첫날을 맞았다.



새해가 밝았다…전국 해맞이 명소 부푼 희망 '가득'



◇ "추위쯤이야"…건강하게 새해를 맞는 사람들

이날 오전 11시 11분 11초 대전 갑천 엑스포다리에서는 윗옷을 벗은 3천여명의 맨몸 마라톤 참가자들은 영하로 떨어진 강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차가운 강바람을 온몸으로 맞서며 뜻깊은 새해맞이 행사를 즐겼다.

이들은 엑스포다리를 출발해 한밭 수목원, 유림공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대전 갑천변 7㎞를 달렸다.

제주 서귀포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도 이날 낮 서귀포 겨울 바다 펭귄수영대회가 열렸다.

참가자 수백명이 겨울 바다수영이라는 이색 체험을 하며 묵은해의 시름을 바다에 던져버리고 새해 소망을 빌었다.

충남 청양군 알프스마을에서 열리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에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이 찾아 눈썰매와 봅슬레이를 타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관광객들은 빙어낚시와 승마체험, 마차, 깡통스키, 깡통열차, 빙어 뜨기 체험, 인절미 만들기, 캐리커처, 맨손 빙어 잡기 등 준비된 이벤트에 참여하며 하루를 즐겼다.

유명 스키장에도 가족 단위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날 오후 1시까지 평창 용평스키장에 5천명, 정선 하이원 스키장 4천명, 피닉스 평창 스키장 2천명 등 도내 스키장에는 3만여 명 가까이 찾아 설원 질주 갈증을 풀었다.

전북 무주군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는 오후 2시 현재 5천여명의 스키어가 입장해 은빛 설원을 질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7천여명의 탐방객도 리조트 내 곤돌라를 타고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에 올라 눈꽃을 감상했다.



새해가 밝았다…전국 해맞이 명소 부푼 희망 '가득'

◇ 부푼 희망 안고 귀경…오후 들어 교통체증

동해안 등 해맞이 명소에서 아침을 보낸 관광객들이 귀경길에 오르면서 오후부터 주요 도로는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다.

오후 2시 현재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 강릉휴게소 부근∼대관령 부근 21㎞, 대관령∼진부1터널 12㎞, 평창휴게소 부근∼둔내터널 15㎞, 횡성휴게소 부근∼새말 7㎞에서 차들이 거북운행을 하고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분기점∼서양양 부근 15㎞, 동홍천 부근∼춘천분기점 부근 4㎞, 춘천분기점 부근∼남춘천 부근 9㎞ 구간에서도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고속도로를 피해 국도를 통행하는 차들도 교통대란을 피해갈 수 없었다.

속초와 인제를 잇는 미시령동서관통도로 미시령요금소 부근과 속초와 양양을 잇는 7번 국도는 한때 체증이 심했다. (박병기 이종민 백도인 김준호 형민우 전지혜 김선경 권숙희 손현규 권준우 박영서 기자)

[email protected]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