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 토크] 레지 잭슨 "마차도, 허슬 없이는 양키스에서 못 뛴다"

일병 news1

조회 460

추천 0

2018.11.20 (화) 12:02

                           
[MLB 토크] 레지 잭슨 마차도, 허슬 없이는 양키스에서 못 뛴다

 
[엠스플뉴스]
 
‘미스터 옥토버’ 레지 잭슨이 매니 마차도의 허슬플레이 논란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MLB.com은 11월 20일(이하 한국시간) 잭슨과 ‘뉴욕 데일리 뉴스’의 인터뷰를 인용해 “마차도가 허슬플레이 없이는 양키스에서 뛸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잭슨은 1967년 데뷔해 21시즌을 뛰었고 통산 563개의 홈런, 네 번의 홈런왕 기록을 보유한 강타자다. 1977시즌부터 다섯 시즌을 양키스에서 뛰기도 했다.
 
잭슨은 인터뷰를 통해 “빨리 달리는 데는 재능이 필요하지만, 열심히 달리는 데는 노력만 있으면 된다”며 선수의 마음가짐을 강조했다.
 
이어 잭슨은 1977년 빌리 마틴 감독의 사례를 언급했다. 당시 양키스 감독이었던 마틴은 보스턴 외야수 짐 라이스가 공을 친 후 열심히 달리지 않는다는 것을 이유로 그를 비난했다. 이후에도 마틴은 “나는 선수들에게 단 한 가지, 허슬플레이만을 강조한다. 허슬을 가진 선수만이 경기에 뛸 수 있다”며 강한 정신력을 요구했다.
 
 
이는 마차도의 행보와도 관련이 있다. 양키스 유격수 디디 그레고리우스는 지난 10월 토미 존 수술을 받아 내년 시즌 중반까지 뛸 수 없다. 구단은 그레고리우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마차도와의 계약을 추진했다.
 
하지만 마차도는 지난 포스트시즌 인터뷰에서 “허슬플레이에 관심 없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빚었다. 할 스타인브레너 구단주도 이에 대해 “본인에게 해당 발언의 의도를 묻겠다”며 가볍게 넘기지 않겠다고 밝혔다.
 
황형순 기자 [email protected]


ⓒ <엠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