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라커룸에서] "7연패 탈출 위해" 추일승 감독 "루이스 경기조율 중요해"

일병 news1

조회 186

추천 0

2018.11.08 (목) 19:46

                           

[라커룸에서] "7연패 탈출 위해" 추일승 감독 "루이스 경기조율 중요해"



[점프볼=창원/오병철 기자] 추일승 감독이 7연패 탈출의 열쇠로 제쿠안 루이스를 지목했다.

 

고양 오리온은 8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창원 LG와 원정 경기를 가진다. 경기 전, 추일승 감독은 “루이스의 경기조율이 중요하다”라고 힘줘 말했다.

 

추일승 감독은 “루이스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해야 한다. 자기 득점을 가져가면서 동료들도 살려줘야 하는데 아직 힘들어 하는 것 같다”며 “다만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실책이 줄고 있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서 기대하고 있다. 루이스가 경기조율만 잘해준다면 상대에게 쉽게 경기를 내주지는 않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덧붙여 오늘 8일 정식으로 일시 대체 선수로 합류한 리온 윌리엄스에 대해서는 “일단 기본적인 것을 강조했다. 그리고 잠시 뛰고 갈 팀이지만 열심히 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런 심리적인 부분에 신경을 썼다”며 “그런데 오히려 윌리엄스가 나에게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위로해주었(웃음). 워낙 인성이 좋은 선수라 별 다른 걱정을 안 한다”라고 말했다.

 

[라커룸에서] "7연패 탈출 위해" 추일승 감독 "루이스 경기조율 중요해"

 

창원 LG 현주엽 감독은 큰 변화없는 경기력을 강조했다. “상대팀이 변화가 있다고 생각해서 크게 저희가 달라지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저 우리가 지금까지 보여준 경기력만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가 따라 올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상대 단신 외국선수 루이스에 대해서는 “(양)우섭이가 수비가 좋기 때문에 강한 수비를 주문했다“며 ”루이스를 막는데 중점을 두기 보다는 (최)진수나 (허)일영등 국내선수에게 3점슛을 허용하는 것이 더 치명적이다. 오리온의 3점슛을 막는데 치중하겠다“라고 경기 전 준비내용을 밝혔다.

 

#사진_ 점프볼 DB(문복주 기자, 유용우 기자)



  2018-11-08   오병철([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하기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