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WKBL, 17일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 개최…유영주, 김은혜 함께해

일병 news1

조회 374

추천 0

2018.11.08 (목) 14:46

                           

WKBL, 17일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 개최…유영주, 김은혜 함께해



[점프볼=김용호 기자]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이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앞장선다.

WKBL이 오는 17일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덕성여자대학교 체육관에서 ‘2018 WKBL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을 개최한다. 

WKBL은 지난 7월 ‘2018 WKBL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사업 지원 대상 학교 선정을 위한 신청 접수를 받았다. 현재 초등학교 21개교, 중학교 9개교 등 총 30개의 학교가 선정되어 여자농구 은퇴선수 및 전문 지도자들이 농구 강사로 나서며, 유니폼, 농구공 등의 물품을 지원 받고 있다.  

‘2018 WKBL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은 초등학교 16개 팀, 중등부 8개 팀 등 총 24개 팀들이 참가하여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는 WKBL을 빛낸 ‘GREAT 12’로 선정된 유영주, 김지윤을 비롯하여 KBS N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은혜 등 여자농구 은퇴선수들이 지도자로 참가하여 눈길을 끈다. 

초등부와 중등부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되며,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 팀에게는 트로피가 주어진다. 

본 대회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KBL 공식 홈페이지(www.wkbl.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우편을 통해 오는 12일 까지 제출하면 된다.

WKBL 관계자는 “여학생 스포츠클럽의 활성화와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문화를 만들고 엘리트 선수 발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농구를 통한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사진_WKBL 제공



  2018-11-08   김용호([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