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ALCS5] '6이닝 9K 무실점' 프라이스, PS 새가슴 오명 씻었다

일병 news1

조회 401

추천 0

2018.10.19 (금) 12:00

                           
[ALCS5] '6이닝 9K 무실점' 프라이스, PS 새가슴 오명 씻었다

 
[엠스플뉴스]
 
데이빗 프라이스(33, 보스턴 레드삭스)가 휴스턴 애스트로스 타선을 잠재우며 가을에 약하다는 오명을 어느 정도 씻어냈다.
 
프라이스는 10월 19일(이하 한국시간)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휴스턴과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5차전에 선발 등판했다. 6이닝 동안 공 93개를 던져 3피안타 무볼넷 9탈삼진 무실점 역투로 승리 요건을 갖췄다.
 
그간 프라이스는 가을만 되면 유독 고전했다. 통산 가을야구 성적은 19경기 동안 2승 9패 평균자책 5.42에 머물렀다. 올해 성적은 더 참담했다.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선 1.2이닝 3실점, 챔피언십시리즈 2차전엔 4.2이닝 4실점에 머물렀다. 불펜행 얘기까지 나왔다.
 
하지만 이날의 프라이스는 달랐다. 정규시즌 후반기(6승 1패 평균자책 2.25) 재현하는 듯한 활약으로 휴스턴 타선을 꽁꽁 묶었다. 포심과 투심, 커터와 체인지업을 섞어가며 경기를 풀어갔고, 특히 체인지업은 연신 상대 타자의 헛방망이를 이끌어내며 결정구 역할을 했다.
 
1, 2회 매 이닝 주자를 내보냈지만, 실점을 내주진 않았다. 1회 2사에 호세 알투베에게 안타를 맞았지만, 카를로스 코레아를 삼진으로 잡고 이닝을 넘겼다. 2회엔 첫 타자 율리 구리엘에게 안타를 허용했지만, 이후 세 타자를 모두 범타로 돌려세웠다.
 
3회엔 첫 삼자범퇴 이닝을 만든 프라이스는 4회엔 탈삼진 3개를 잡아내는 기염을 토했다. 4회 구리엘에게 9구 승부 끝에 2루타를 맞았지만, 알투베, 코레아, 마윈 곤잘레스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5회도 삼자범퇴로 처리.
 
보스턴 타선도 프라이스의 호투에 호응했다. 6회 미치 모어랜드가 2루타, 이안 킨슬러가 안타로 장작을 쌓았다. ‘막내’ 라파엘 데버스는 휴스턴 에이스 저스틴 벌랜더를 상대로 짜릿한 스리런 홈런(4-0)을 작렬, 프라이스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든든한 득점 지원 속에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프라이스는 첫 타자 브레그먼은 외야 뜬공으로 잡았다. 무키 베츠가 브레그먼의 홈런성 타구를 걷어내는 호수비를 선보였다. 베츠의 호수비 덕분에 무실점 행진을 이어간 프라이스는 후속 두타자를 범타로 잠재우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이후 프라이스는 우완 불펜 맷 반스와 교체돼 6회를 끝으로 마운드를 내려갔다.
 
정재열 기자 [email protected]


ⓒ <엠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