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KBL, 공식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일목요연하게’ 새 단장

일병 news1

조회 135

추천 0

2018.10.11 (목) 12:00

                           

KBL, 공식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일목요연하게’ 새 단장



[점프볼=강현지 기자] KBL이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정규리그 개막을 맞아 공식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했다.

 

새롭게 단장한 KBL은 공식 인터넷 홈페이지(www.kbl.or.kr)는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 일정 및 팀/선수 기록, 데일리 리포트 등 각종 경기 기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뿐만 아니라 FIBA(국제농구연맹) 기준의 기록지를 제공해 이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록을 농구 팬들에게 제공한다. 추가되는 주요 기록은 경기별 속공, 턴오버, 세컨드 찬스에 의한 득점 및 최다 리드 점수차, 최다 연속 득점, 득점 우위 시간, 슛 차트 등이다. 모바일웹(m.kbl.or.kr)에서도 KBL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록 정보가 동일하게 제공된다.

 

KBL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경기 이력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을 구축해 주요 기록을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농구 팬들에게 프로농구의 깊이 있고 다양한 기록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향후 KBL은 역대 경기 이력 정보를 재정비해 팬과 미디어에게 보다 심도 있고 알찬 기록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어 추진할 예정이다. 

 

KBL 공식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기기 종류에 상관없이 PLAY 스토어에서 ‘KBL’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된다.

 

한편 10월 13일 오후 3시,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서울 SK와 원주 DB와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KBL은 6개월간의 시즌 장도에 오른다.

 

# 사진_ KBL 제공 



  2018-10-11   강현지([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하기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