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SF, 에반스 단장 해임…후보자는 콜레티

일병 news1

조회 224

추천 0

2018.09.25 (화) 09:22

                           
SF, 에반스 단장 해임…후보자는 콜레티


 
[엠스플뉴스]
 
바비 에반스(49)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단장이 결국 단장직에서 물러났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은 9월 25일(이하 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가 에반스 단장을 단장직에서 물러나게 했다”며 “최근 2년 간 성적 부진에 시달린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일은 아니다”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에반스 단장을 해임한 샌프란시스코는 그에게 구단 잔류를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그가 구단에 남을지 아니면 다른 곳에서 새로운 직장을 잡을지는 미지수”라고 설명했다.
 
1994년부터 샌프란시스코에 몸담은 에반스는 브라이언 세이빈 현 부사장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의 전성기를 함께했다. 세 번의 월드시리즈(10,12,14)에 공헌했고, 2015년부턴 세이빈의 뒤를 이어 샌프란시스코의 단장으로 승진했다.
 
하지만 이후 샌프란시스코는 급격한 하락세에 직면했다. FA와 트레이드 결과는 대부분 실패에 가까웠고 결국, 사치세를 지불하면서도 ‘가을야구’와 연을 잇지 못하는 팀이 됐다. 
 
이에 샌프란시스코는 성적 부진의 책임을 물어 에반스 단장을 해임하는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
 
한편, ‘USA 투데이’ 밥 나이팅게일은 샌프란시스코의 차기 단장후보로 전 LA 다저스 단장 네트 콜레티가 거론되고 있다고 전했다.
 
정재열 기자 [email protected]


ⓒ <엠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