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 토크] 'ML 다승 1위' CLE 클루버 "밸런스 빠르게 찾은 것이 주효"

일병 news1

조회 2,325

추천 0

2018.06.21 (목) 13:00

                           
[MLB 토크] 'ML 다승 1위' CLE 클루버 밸런스 빠르게 찾은 것이 주효

 
[엠스플뉴스]
 
코리 클루버(32,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무결점 투구로 아메리칸리그 다승 단독 선두에 올랐다.
 
클루버는 6월 21일(이하 한국시간)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에 선발 등판해 7이닝 1피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고 시즌 11승을 챙겼다.
 
 
이날 클리블랜드 타선은 1회 3점, 6회 6점을 쓸어담으며 클루버를 지원했다. 충분한 득점지원 등에 업은 클루버는 단 2번의 출루만을 허용하며 상대 타선을 틀어막았다.
 
클루버 본인 역시 이날 투구 내용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MLB.com에 따르면 클루버는 “경기 중반 들어 투구 밸런스가 맞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경기에서는 밸런스를 찾지 못했지만, 이날은 문제를 빠르게 수정한 것이 주효했다”고 호투 비결을 설명했다.
 
테리 프랑코나 클리블랜드 감독도 클루버의 이날 투구를 호평했다. 프랑코나는 “클루버는 투구에 일관성이 있다”고 치켜세우며 “그의 활약을 보면 즐거울 뿐”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리블랜드는 이날 화이트삭스에 12-0 대승을 거두고 지구 선두를 유지했다.
 
황형순 기자 [email protected]


ⓒ <엠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