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다르빗슈 "부진에도 응원 보내준 팬들께 감사"

일병 news1

조회 1,976

추천 0

2018.06.13 (수) 14:22

                           
다르빗슈 부진에도 응원 보내준 팬들께 감사


 
[엠스플뉴스]
 
다르빗슈 유(31, 시카고 컵스)가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지를 보내준 팬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6월 13일(이하 한국시간) 지난 5월 27일 오른팔 이두근 건염으로 부상자 명단에 오른 이후 처음으로 불펜 투구를 소화한 다르빗슈와 만나 '컵스 팬들의 비난을 걱정하고 있다'는 소문의 진위를 물었다.
 
다르빗슈와 절친한 관계인 컵스 포수 크리스 지메네즈는 지난 6월 1일 ‘야후스포츠’ 등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다르빗슈가 부진으로 인해 시카고 팬들이 자신을 싫어한다고 느끼는 것 같다“는 생각을 전한 바 있다.
 
다르빗슈는 이러한 소문에 고개를 저었다. “시카고 팬들은 나를 적극적으로 지지해주고 있다”며 “내가 처한 현 상황에도 팬들은 나를 보면 다가와 ‘활약에 감사드린다’라며 응원을 보내주신다. 정말 큰 지지를 받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부상자 명단 등재 후 처음으로 소화한 불펜투구도 순조롭게 이뤄졌다. 다르빗슈는 테오 엡스타인 사장, 조 매든 감독이 보는 앞에서 투구 수 31개를 소화하며 빅리그 복귀를 향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했다.
 
이를 지켜본 엡스타인 사장은 “불펜에서 좋은 투구를 보여줄 거라고 기대하지 않았는데, 정말 산뜻했다. 공을 던질 때 주저함이 없었다”고 반색했다. 매든 감독도 “로케이션이 훌륭했고, 브레이킹 볼의 스핀도 좋았다”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다만 컵스는 다르빗슈의 복귀 날짜를 확정하진 않았다. 다르빗슈는 “과거 토미 존 수술을 받았던 곳과 비슷한 부위를 다쳐 좀 더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면서도 올스타 브레이크 이전 복귀 가능성을 배제하진 않았다.
 
 
한편, 6년 보장액 1억 2600만 달러의 계약을 맺고 컵스에 입단한 다르빗슈는 이적 첫해 8경기에 등판해 1승 3패 평균자책 4.95의 아쉬운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정재열 기자 [email protected]


ⓒ <엠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