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류현진 "하퍼에게 볼넷 2개? 실점 없었기에 괜찮다"

일병 news1

조회 644

추천 0

2018.04.22 (일) 14:44

                           


 
[엠스플뉴스]
 
류현진(31, LA 다저스)은 브라이스 하퍼와의 정면승부보다는 승리를 우선시했다.
 
류현진은 4월 22일(이하 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2피안타 3볼넷 8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고 시즌 3승을 거뒀다.
 
3회 초를 제외하면 이렇다 할 위기가 없었다. 브라이스 하퍼와 라이언 짐머맨을 볼넷으로 출루시키며 2사 만루에 몰렸지만, 모이세스 시에라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며 실점하지 않았다.
 
이후 류현진은 4회부터 7회까지 출루를 허용하지 않았다. 7회까지 투구 수도 89개로 경제적이었다.
 
이닝을 더 소화하고자 하는 욕심도 있었을 터. 하지만 류현진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점수 차가 박빙이었고 팀에 좋은 불펜 투수들이 대기하고 있었다”며 교체를 수긍했다.
 
가장 관심을 모았던 하퍼와의 승부에 대해서는 “최대한 어렵게 대결하면서 볼넷 2개를 줬지만, 후속 타자를 막고 실점하지 않았기에 괜찮다”고 자평했다.
 
3회 초 2사 만루 위기를 넘은 류현진은 “오늘 모든 구종이 제구가 잘됐다”며 빠르게 안정을 찾은 이유를 설명했다.
 
류현진은 이날 승리 비결에 대해 “중심타선도 강하고 상대 선발도 최정상급이었기 때문에 실점을 최소화하자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 후 류현진의 시즌 성적은 3승 무패 평균자책 1.99가 됐다.
 
한편, 다저스는 홈런 3방을 앞세워 워싱턴을 4-0으로 꺾고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글 정리 : 황형순 기자 [email protected]
현장 취재 : 조미예 특파원 [email protected] 
 
#메이저리그 최신영상은 '엠스플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엠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