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FC 서울의 리얼돌 응원으로 본 무관중 경기

슈퍼관리자 [NM]wassup

조회 1,368

추천 0

2020.05.27 (수) 19:14

수정 2

수정일 2020.06.02 (화) 10:11

                           

FC 서울의 리얼돌 응원으로 본 무관중 경기


 코로나 사태로 인한 전 세계의 스포츠 리그들이 중단된 지금 세계 스포츠 팬들의 이목은 한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가장 뜨거운 논란을 일으킨 것은 FC 서울의 리얼돌사건일텐데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무관중 경기를 하게 된 FC 서울 구단은 지난 17일 관중석에 응원용도로 리얼돌을 배치했다 지탄을 받았습니다. 사과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논란이 가라앉지 않았고 프로축구 연맹으로부터 1억원의 벌금 징계까지 받았습니다.

 

이번 사건에서 FC 서울이 저지른 잘못은 크게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성인 용품 업체임을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방만한 운영태도로 성인용품이 비치되도록 방치한 것입니다. 해당 업체는 자신들을 마네킹 업체로 주장하며 FC 서울을 속였고 구단은 허술하게도 그 거짓말에 넘어갔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만 확인했어도 해당 업체의 거짓말을 확인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FC 서울의 리얼돌 응원으로 본 무관중 경기

 

두번째는 결과적으로 미풍양속을 해치는 물건을 관중석에 비치해 시청자들에게 불쾌감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축구 경기는 어린 아이들도 볼 수 있는 전체 관람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프로그램에 리얼돌과 같은 물건이 비치된 것은 분명 잘못된 것입니다. 무관중 경기에서 구단이 취할 수 있는 수단이라는 선한 취지로 해석을 하더라도 분명 이부분은 지적받아 마땅합니다.

 

세번째는 프로축구연맹 정관에 수록된 금지광고물에 해당하는 업체를 노출시킨 것입니다. , FC 서울은 프로축구 연맹과의 계약을 위반한 셈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FC 서울의 사태와 관련하여 코로나 사태로 인해 불가피하게 감수해야할 무관중 경기에 대해 각 구단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생각을 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대한민국의 프로 스포츠가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각 구단 마케팅 담당자들의 실력 발휘가 필요한 때입니다.

댓글 2

병장 풍성한지보털

2020.06.02 10:12:43

서울 정신차려야지 이제

대령 후우꾸꾸우후오오

2020.06.02 10:13:49

어떤 대가리에서 나온건지....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