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스바니 장착한 대한항공 , 행복한 고민이냐 팀웍 실금이냐 ?

병장 로캣단

전과없음

2017.09.05가입

조회 748

추천 0

2021.02.03 (수) 17:47

                           

 

요스바니 장착한 대한항공 , 행복한 고민이냐 팀웍 실금이냐 ?

 

 

프로배구 대한항공 새 외국인 선수 요스바니 에르난데스가 예열을 마치고 팀의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3일 오후 7시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리는 KB손해보험과의 경기에서 요스바니의 진가를 확인할 기회가 됐다. 남자부 1위인 대한항공(승점 50·17승8패)과 2위 KB손해보험(승점 47·16승10패)의 맞대결에서 요스바니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받는다. 대한한공의 새 날개 요스바니와 KB손해보험의 주포 케이타의 공중 대결도 관전 포인트다. 두 팀의 올 시즌 상대 전적은 2승2패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2일 “요스바니가 다른 선수들에게 간지럼을 태우는 등의 장난도 많이 치면서 선수들과 친해져 팀플레이에 잘 녹아들고 있다”며 “컨디션 조절과 서브 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는 경기력으로 이어졌다.한선수. KOVO 제공요스바나는 지난달 29일 삼성화재와의 경기에선 1세트부터 나서 세터 한선수와 찰떡 호흡을 과시하며 17점을 수확했다. 4세트 듀스에서 후위공격을 작렬시키며 매치포인트를 가져왔다. 앞서 V리그 시즌 첫 경기인 지난 22일 OK금융그룹과의 경기 경기 2, 3세트에서 잠깐 투입, 알토란 같은 5점을 챙겼다. 2세트, 3세트 듀스에서 세트 포인트와 매치 포인트를 만들며 진가를 높였다.

로베르토 산틸리 감독은 삼성화재와의 경기 직후 “요스바니가 공격을 잘 했다. 팀에 이런 선수 한 명이 있다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임동혁(가운데).KOVO 제공공격력이 검증된 요스바니가 뛰면 그 자리를 뛰던 국내파 선수가 벤치를 더워야 한다. 누구일까. 삼성화재 전에서 요스바니가 1, 2세트에 잠깐 투입되는 동안 레프트 곽승석이 코트를 나왔다. 디그 1위, 리시브 효율 2위로 수비력이 빼어난 곽승석을 코트에 두면, 최근 급성장한 라이트 임동혁이나 팀의 주포 정지석이 코트를 비워야 한다.

산틸리 감독은 요스바니의 기용과 관련해 “시간이 더 필요하다. 요스바니가 팀 시스템에 녹아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내 선수들이 보여준 조직력을 깨지 않으려는 의도다. 안드레스 비예나가 부상으로 빠지고, 요스바나가 합류하기 직전 두 달 동안 토종 선수들만으로 7승4패의 준수한 성적표를 받았다.산틸리 감독과 곽승석. KOVO 제공요스바니 합류로 산틸리 감독이 누구를 넣고 빼느냐가 행복한 고민이 될지, 유기적 호흡을 과시하던 팀워크에 실금이 될지 두고 볼 일이다. 그러나 새로운 날개를 장착한 대한항공이 통합우승에 한 걸음 다가선 것은 분명하다.

댓글 0

신고를 접수하시겠습니까?

작성된 글이 없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